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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보험비교몰(이하 "회사")와 소속 기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회원규칙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보험비교몰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계약자 또는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 또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적용 됩니다.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거나 "회사"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보험비교몰의 소개 및 안내

2. 상품의 설명 및 가상설계, 가입신청, 보험상품 추천

3. 이용자(보험계약자에 한함)의 각종 보험계약, 대출관련 각종 정보조회

4. 기타 " 회사 "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보험상품의 판매중단 및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보험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보험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 합니다. 단,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보험계약을 제외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서비스의 변경은기 체결된 보험계약의 변경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기체결된 보험계약은 체결된 계약의 내용대로 보장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공동이벤트 등을 통한 공동회원 가입의 경우에도 전항과 동일합니다.

③ "몰"을 통해 "회사"의 보험상품 청약 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④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제 13조 제1항에서 정하는 필수사항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나 "회사"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공동이벤트 내용에 따라 가입이 제한된 자 (예: 여자 20세, 남자25세 미만인 자)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원은"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탈퇴는 시스템 반영시점으로 하며, 내부 업무프로세스 상의 이유로 탈퇴이전에 발생 한 업무행위에 대해서는 회원자격을 인정합니다.

⑥ 회원탈퇴는 "사이트"의 회원탈퇴란을 통하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계약


제9조 ("몰"을 이용한 구매신청)

① "몰"을 이용하여 청약할 수 있는 보험계약은 "회사"가 정한 것으로 하며 이용자는 "몰"과 "e-Mail"을 통해 상품을 선택합니다.

② 공인전자인증을 통한 보험계약 청약은 이하의 방법으로 합니다.

1. 청약하고자 하는 보험상품의 선택 및 보장내용등 보험상품의 내용확인

2. 가입설계 - 보험기간, 보험료의 납입기간 및 납입방법을 입력하고 선택특약이 있는경우 특약의 선택

3. 가입설계된 보험계약의 계약사항, 보장내용, 경과별 해약환급금 예시표등을 확인하고,보험약관의 중요한 내용의 확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인쇄 또는 마이페이지에 저장

4. 청약서 작성 - 성명, 주소, 연락처, 직종 등 기본 고객정보의 입력 및 결재정보 입력 후 '고지의무사항' 작성 및 신용정보제공 내용 확인

5. 전자인증 - 공인전자인증을 통한 가입확인 또는 청약서 인쇄 선택

6. 전자결재 - 전자결재를 통한 초회보험료 결재

7. 청약완료 - 보험약관에 따라 효력발생

③ 공인전자인증서가 없는 경우 보험계약 청약은 이하의 방법으로 합니다.

1. 청약하고자 하는 보험상품의 선택 및 보장내용등 보험상품의 내용확인

2. 가입설계 - 보험기간, 보험료의 납입기간 및 납입방법을 입력하고 선택특약이 있는경우 특약의 선택

3. 가입설계된 보험계약의 계약사항, 보장내용, 경과별 해약환급금 예시표등을 확인하고,보험약관의 중요한 내용의 확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인쇄 또는 마이페이지에 저장

4. 청약서 작성 - 성명, 주소, 연락처, 직종 등 기본 고객정보의 입력 및 결재정보 입력후 '고지의무사항' 작성 및 신용정보제공 내용 확인

5. 전자결재 - 전자결재를 통한 초회보험료 결재

6. 제4호에 의해 의해 작성된 청약서를 출력하여 청약 확인 및 신용정보의 제공·활용에대한 동의란에 자필서명을 한 후 안내된 보험비교몰의 팩스번호 및 주소로팩스 및 우편 발송

7.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한 청약서가 보험비교몰회사에 도달된 때에 청약완료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에 의한 청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 한 보험약관에 따라 승낙하고, 승낙한 경우에는 보험증권을 교부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보험계약의 특성상 인수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기타 가입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제1회 보험료 납입시점(자동이체납입의 경우 이체일, 신용카드납입의 경우 매출승인일)부터 보험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기타 보험계약과 관련한 사항은 당해 보험약관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4장 보험료납입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한 납입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상의 청약서 작성을 완료한 경우 전산상의 청약서 작성사실 및 그 청약서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한다는 청약완성을 위한 후속절차를 안내하는 수신확인통지를 이용자의 e-mail주소로 통보합니다

제5장 계약 철회 ㆍ환불

제 13 조 (가입신청계약의 철회)

회원은 청약을 한 날 또는 제 1 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 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환불)

보험계약이 이루어지면 상법, 보험업법 및 금융감독원 감독 규정에 의거하여 시행합니다.

제6장 "몰"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 및 마케팅활동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단 필수 회원정보 중 E-mail 주소 및 전화번호는 계약과 관련된 통지의 수단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마케팅(TM,CM,DM 등) 또는 "회사"의 제휴사와의 공동마케팅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

3. 주소 (집,회사)

4. 전화번호 (집,회사,휴대폰)

5. 비밀번호

6. E -mail 주소

7. 직업

8. 직위

9. ID

10. 비밀번호

11. 기타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보험계약 체결, 유지 ,보험금지급 ,손해사정 등 계약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 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유선이나 이메일을 통해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동의 철회시에는 이용자의 당해 개인정보를 삭제하며 삭제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 또는제3자에 대한 제공을 금지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 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외부 위탁처리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① 소 속 : 보험비교몰 기획관리팀

② 성 명 : 서수연 이사

③ 주 소 :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2가 37번지 하나비즈타워 9층

④ 연락처 : 02-2166-9199

⑤ e-mail : suyeon7066@nate.com


제 17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험계약의 체결, 보험가입자료로 활용, 각종 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하고, 수집목적의 범위내에서 이용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의 회원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제 1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e-mail주소에 대한 의무)

① 제14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생년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생년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생년월일) 및 비밀번호, e-mail주소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비밀번호 분실시 통보는 e-mail로 안내하며 전 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회원의 e-mail주소 기입잘못 등 본인 과실 및 본인 정보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패스워드는 주민번호나 전화 번호,휴대폰 번호를 포함할 수 없으며 영/숫자를 혼용하여 6자이상 8자 이하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기타 "회사"가 "몰" 운영상 부적절 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 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 21 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몰인 "회사'는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 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몰"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5 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원은 보험비교몰이 인터넷, e-mail, 전화, SMS, 우편 등 필요한 경로로 제공하는 보험, 금융 및 기타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수신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보며, 보험비교몰은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회원에게 주기적으로 제공합니다.

② 보험비교몰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보험비교몰, 보험비교몰과 제휴관계에 있는 금융기관 및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신용정보업자에게 보험마케팅, 보험가입여부조사, 대출심사, 신용정보 조회, 자동차보험료 안내를 위한 보험정보망 활용 등의 목적으로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현재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질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험비교몰, 보험비교몰, 태아보험전문몰, 신한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메리츠화재, 흥국쌍용화재, 제일화재, 그린화재, 흥국생명, 현대해상, 동부화재.

 

제8장 특별규정

제1조(약관 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상법, 보험업법, 금융감독원 감독규정 과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준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7년 8월 1일을 기준일로 하여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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